
CEO Message
안녕하십니까?
한국남동발전 사장 강기윤입니다.
한국남동발전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한국남동발전은대한민국 전력생산을 책임지는 에너지 공기업입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최첨단 친환경 발전소인 영흥발전본부를 비롯한 삼천포발전본부, 분당발전본부, 영동에코발전본부, 여수발전본부, 고성발전본부, 강릉발전본부 등 7개 발전본부를 운영하며,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통해 대한민국 산업발전을 이끌어왔습니다.
아울러 최근에는 친환경적 전력생산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해상풍력, 태양광, 연료전지, 수소발전 등 신사업 개발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네팔, 파키스탄, 불가리아, 칠레 등 해외사업을 통해 우리나라 발전 기술력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이처럼 발전산업 분야에서 확보한 한국남동발전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기술력을 국내 우수 중소기업에 이식하고, 단단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겠습니다. 이러한 노력들을 통해 한국남동발전은 앞으로도 국내에서 가장 모범적인 상생의 에너지 생태계를 만들 수 있도록 끊임없이 정진해 나가겠습니다.
저희 한국남동발전 임직원 모두는 국내 대표 발전공기업이라는 자부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하나된 남동’의 정신을 통해 '글로벌 에너지기업 남동 발전‘이라는 새로운 목표를 향해 멈추지 않고, 전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한국남동발전의 힘찬 항해에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남동발전 사장 강 기 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