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 e-Biz 센터 사이트 이용시 가장 많이 질문하시는 문의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시스템 관련 문의

1. 파일업로드 관련 문제 발생 시

  • Internet Explorer가 8버전일 경우 설정에 따라 파일업로드가 수행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 해당 해결방법은 Internet Explorer이 8버전일 경우에만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 Explorer에 도구 → 인터넷 옵션 선택

  • 인터넷 옵션의 사용자 지정수준 선택

  • 파일을 서버에 업로드할 때 로컬 디렉터리 경로 포함에 사용안함을 사용으로 변경

2. HTTP 500에러 발생 시

시스템 이용을 하다가 HTTP 500 이라는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는 대부분 허용된 접속시간이 초과됐을 경우입니다. 보통의 경우 이용 사이트에서 로그아웃 하고 열려진 창을 닫았다가 새로 열면 해결이 되나, 그래도 해결이 안 될 경우 현재 열려진 모든 인터넷 창을 모두 닫은 후, 다시 접속해 보시기 바랍니다.

업무 관련 문의

1. 정비적격의 자격갱신 시 기존 자격품목이 사라진 경우

  • 기존에는 대상품목이었으나 업무부서에서 사용하지 않는 품목으로 정의했을 경우 업체가 갱신신청을 하려고 할 때 혼란이 많으신 듯 합니다.
  • 나의 정보보기를 클릭하시거나 실무부서로 전화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안내]

  • 정비적격업체관리, 계약이행실적증명발급은 e-Biz 센터에 가입해야만 이용 가능합니다.
  • 아이디는 사업자번호이며 하나의 아이디로 상기의 시스템을 전부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최초 가입시 신청한 시스템에서 추가로 시스템을 이용하시려면, 회원정보 수정 화면에서 추가하시면 됩니다.
  • 한전전자입찰 및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은 한전 SRM시스템(http://srm.kepco.net)에 가입하셔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

업무구분별 연락처 안내
부서 담당 직위 연락처
기자재공급자관리 계약자재부 한민우 070-8898-1333
정비적격업체관리 품질경영팀 박근우 070-8898-1685
계약이행실적증명 계약자재부 김철훈 070-8898-1336
시스템 오류 문의 정보통신팀 김이레 055-791-8876

2. 각 업무진행 프로세스 안내

업무진행상황에 대한 문의가 자주 있습니다. 업체에서 업무관련해서 신청 한 이후 일정시간이 흐를 경우 업무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기자재공급자 관련 업무흐름도]

정비적격 관련 업무흐름도 하단 상세 설명 제공

[정비적격 관련 업무흐름도]

정비적격 관련 업무흐름도 하단 상세 설명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