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인사말

21세기 Clean & Smart Energy Leader로 도약하는 KOEN 한국남동발전이 되겠습니다.

HOME회사소개CEO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남동발전 사장 김회천입니다. KOEN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한국남동발전 사장 김회천입니다. KOEN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KOEN은 대한민국 전력생산을 책임지는
에너지 공기업
입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최첨단 친환경 발전소인 영흥발전본부를 비롯한 삼천포발전본부, 분당발전본부, 영동에코발전본부, 여수발전본부 등 5개 발전소에서 약 1만 MW 규모의 발전설비를 가동하여 우리나라 전체 전기공급량의 10% 가량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모든 KOEN 임직원은 '우리나라 10가구 중 한 가구의 불을 밝힌다'는 자부심과 사명감을 안고, 국가경제 발전과 국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깨끗하고, 안전한 전기에 대한 국민들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풍력, 태양광, 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개발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KOEN은 국내 최초로 신재생에너지 설비용량 1GW를 달성하고, 국내 최대 규모의 신재생 에너지 기업으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이와 함께 발전분야에서 확보한 KOEN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국내 우수 중소기업에 이식하고, 단단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겠습니다. KOEN은 앞으로도 국내에서 가장 모범적인 상생의 에너지 생태계를 만들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저희 KOEN 임직원 모두는 '글로벌 스마트 에너지 리더'라는 새로운 목표를 향해 멈추지 않고, 전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미래를 향한 KOEN의 힘찬 항해에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남동발전 사장 김회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