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행복을 열어가는 푸른에너지 희망을 준비하는 청정발전소발전설비의 안정적 운영, 화력발전소 환경오염물질 제거 설비인 배연·탈황설비 운영, 석탄회 재활용…. 삼천포발전본부가 열어가는 오늘입니다. 값싸고 품질 좋은 전력의 안정적 공급, 신재생 에너지(태양광, 해양소수력)창출, 지역사회가 신뢰하는 환경친화발전소 구현…. 삼천포발전본부가 희망하는 내일입니다.
함께하는 사랑, 따뜻한 사회이웃의 웃음으로 빛을 만듭니다.
삼천포발전본부는 ‘함께하는 사랑, 따뜻한 사회’라는 슬로건 아래 불우아동시설, 노인요양시설 등과 지속적인 사랑을 나누고 있으며, 인근 지역 독거노인을 위한 노후가옥 수리, 생필품 지원, 소년소녀가장 돕기, 농촌일손 돕기, 환경정화활동, 집단사용시설 정비, 주민복지 증진을 위한 소득증대사업, 공공시설사업, 육영사업, 지역 산업화 촉진을 위한 기업유치지원사업 등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지역주민과의 신뢰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웃과 사회를 위한 나눔경영과 상생경영을 실천하는 삼천포발전본부가 되겠습니다.
지역사회와의 유대강화
삼천포발전본부는 발전소 주변 지역과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은 주민복지 증진을 위한 소득증대사업, 공공시설사업, 주민복지지원사업과 발전소 주변 지역 육영사업의 하나로 덕화장학재단을 설립해 장학금을 출연하고, 매년 각급 학교에 장학금 1억3천만 원, 운동부 지원에 7천만 원, 교육기자재 지원에 8천만 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가정 형편이 어려운 주민 자녀들에게는 9천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결식학생에게는 약5천만원 급식비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문예한마당잔치 등 문화예술 및 생활체육행사 등을 지원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의 이미지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사회공헌활동 강화
삼천포발전본부는 발전소 주변 지역에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노인이나 아동복지시설에 온정을 꾸준히 전달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동지원을 위한 주니어공학교실과 불우아동시설 자매결연 등 고유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바다환경 정화활동, 각종 문화행사 지원 등 지역주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발전소 견학
전력을 생산하는 삼천포발전본부는 어린이, 청소년, 일반고객들의 전기생산 및 발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전기교실 및 발전소, 홍보관 견학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기교실을 통해 어린 꿈나무들은 전기생산 과정을 체험하고, 발전소 현장 견학프로그램을 통해 전기생산과 발전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홍보관에서는 전기의 역사, 전기와 생활 등 전기에 대한 흥미로운 정보를 최첨단 멀티미디어 장비를 통해 재미있고 알기 쉽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