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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신고안내

고객 여러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KOEN 한국남동발전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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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침해행위에 대한 신고사항에 대해 아래의 절차에 따라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고내용과 신고자의 신분은 철저히 보호되며, 비공개로 처리됩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공익신고상담

「공익신고」란?

공익침해행위가 발생하였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경우에 이를 신고·진정·제보·고소·고발하거나 수사의 단서를 제공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공익침해행위」란 무엇인가요?

  • 「공익신고자보호법」 별표에 규정된 180개 법률의 벌칙이나 인·허가의 취소처분, 정지처분등 행정처분의 대상이 되는 행위를 말합니다.
  • ※「시설물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 「식품위생법」,「자연환경보전법」,「의료법」등 180개 법률
  • 공익침해행위 예시

    • - 건강분야 : 불량식품 제조ㆍ유통 등
    • - 환경분야 : 폐기물 불법 매립 등
    • - 안전분야 : 가짜 냉매가스 판매등
    • - 소비자이익분야 : 의약품 리베이트 등
    • - 공정경쟁분야 : 가격 담합 등
    • 위의 요건에 해당하지 않는 일반민원의 신고는 신문고등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익신고 접수기관

  • 국민권익위원회, 수사기관, 국회의원
  • 공익침해행위를 하는 사람이나 기관·단체·기업 등의 대표자·사용자
  • 공익침해행위에 대한 지도·감독·규제·조사 등의 권한을 가진 행정ㆍ감독기관
  • 공익침해행위와 관련된 법률에 따라 설치된 공사·공단 등 공공단체

공익침해행위에 대한 신고는 공익신고 접수기관 어디에서나 접수할 수 있습니다.
한국남동발전은 전기사업법에 대한 공익신고 접수기관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공익신고의 접수 및 처리절차

  • 남동발전은 공익신고가 접수되면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 사실 확인절차를 거쳐 30일 이내에 국민권익위원회, 수사기관, 조사기관 중 하나의 기관에 신고를 송부하고 신고사항의 송부사실을 신고자에게 알려 드립니다.
  • 공익신고에 대해서는 조사 등의 권한을 가진 행정기관이나 감독기관 등에서는 조사 하고 그 결과를 국민권익위원회에 통보하며 국민권익위원회에서는 신고자에게 조사결과를 통보합니다.

공익신고 보상금

공익신고에 의하여 직접적으로 국가나 지자체 수입의 회복이나 증대 또는 비용의 절감 등을 가져온 경우, 신고자는 국민권익위원회에 공익신고 보상금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공익신고 보호

남동발전은 신고자가 안심하고 공익신고를 할 수 있도록 신고자, 협조자 등에 대한 신분보장ㆍ비밀보장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익신고 방법

  • 누구든지 공익침해행위를 알게 된 때는 남동발전에 신고할 수 있으며 신고는 전화, 방문, 우편, 팩스, 홈페이지 공익신고센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방문/우편접수 : (660-031) 경남 진주시 사들로 123번길 32
    한국남동발전 13층 감사실 공익신고접수 담당자
  • 팩스접수 : 050 - 5027 - 1342
  • 홈페이지 접수 : www.koenergy.kr / 고객광장 > 공익신고센터 (바로가기)